티스토리 뷰

얼마 전 창원 마산에 위치한 힐스카이웨딩컨벤션 웨딩홀에 다녀왔습니다. 마산에서는 가장 최근에 지어졌다고 하는데 또 리뉴얼까지 되어 더욱 예쁜 웨딩홀이 된 모습을 보고 왔습니다. 힐스카이웨딩컨벤션 솔직 후기를 시작합니다.

 

힐스카이웨딩컨벤션 공식 홈페이지 확인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공홈으로 이동합니다.

 

힐스카이웨딩컨벤션 힐시크릿홀 로비

힐스카이웨딩 9층에 위치한 힐시크릿홀입니다. 힐스카이웨디언벤션의 최대 장점 중 하나는 바로 각 홀마다 로비를 같이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이 있습니다. 보통 하나의 로비를 양 쪽에서 나눠 쓰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에 반해 힐스카이 웨딩은 한 층에 2개의 홀이 있지만 로비는 완전히 구분되어 복잡하지 않고 하객들도 이리저리 헤맬 필요 없이 편리합니다.

또한 소규모 예식에 맞추어져 있는 힐시크릿홀의 경우 같은 로비일지라도 하객의 수가 적기 때문에 로비를 더 넓게 복잡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가 힐스카이웨딩컨벤션의 9층 힐시크릿홀에 들어서며 가장 놀랐던 점은 들어오면서부터 보이는 밖의 모습입니다. 커다란 창 뒤로 펼쳐진 빨간 벽돌과 푸른 나무들의 모습이 힐시크릿홀과 함께 어우러지면서 풍기는 이미지가 매우 좋게 느껴졌습니다. 예식 전 많은 분들이 밖에서 담소를 나누고 오랜만에 만난 지인들과 시간을 보내는 모습들을 보니 정말 축제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홀과 로비가 아무래도 수용 이원에 맞춰줘 있다 보니 창이 없고 벽으로만 돼있었다면 크기가 작아 보일 수도 있는데 뻥 뚫린 풍경으로 인해 훨씬 넓어 보이고 분위기도 더욱 좋아 보였습니다.

 

웨딩홀 입구 옆으로 보이는 유리 온실로 신부가 입장하는 거 같은데 컨셉자체가 너무 좋고 예쁘다. 사진을 미처 찍지는 못했지만 온실 안을 배경으로 신부의 모습을 상상만 해도 정말 아름다워 보일 거 같다.

시크릿홀 신부대기실

신부대기실로 들어서는 입구의 모습입니다. 딱 보아도 성인 키의 3배 정도에 달하는 높이로 층고가 매우 높습니다. 덕분에 탁 트인 공간으로 하여금 웨딩홀의 웅장함을 보여줍니다. 원래는 나무로 인테리어가 되어 있던 걸로 아는데 내부에도 벽돌을 사용하여 구성해 놓으니 야외에 온 느낌이 들기도 하고 바깥 풍경과 더욱더 잘 어우러지는 거 같습니다. 간간이 보이는 가로등 느낌의 조명들까지 말입니다.

 

신부대기실 안 또한 매우 넓었습니다. 큰 창 앞으로 신부가 앉는 쇼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큰 창에서 들어오는 자연 채광이 내부 분위기와 신부를 더욱 아름답게 만드는 듯했습니다. 신부 대기실인 만큼 내부는 아이보리, 화이트 느낌의 인테리어로 신부만의 분위기를 어디보다 잘 표현하고 있었습니다.

힐스카이웨딩컨벤션 힐시크릿홀

힐시크릿 홀로 들어가는 입구 문의 모습입니다. 모든 하객은 이 문을 통해 드나듭니다. 문 양쪽의 가로등 디자인의 조명들까지 분위기를 더합니다. 밖에서 보았을 때 눈에 들어오는 내부 홀의 모습이 멀리서 보아도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끝이 보이지 않는 천장에서 내려오는 은하수 디자인의 샹들리에가 매우 매우 아름답습니다. 샹들리에가 풍기는 분위기가 정말 압도적이었습니다.

기다란 버진 로드 옆으로 길게 세팅되어 있는 테이블과 의자, 그리고 벽과 바닥까지 모두 검정으로 색이 맞춰져 톤 다운 되어있습니다. 식이 시작되고 조명이 바뀌면 더욱 신부에게 이목이 집중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소규모 예식에 맞춰져 있는 힐시크릿 홀이지만 층고가 매우 높아 홀의 규모에 비해 좁아 보인다는 생각이 덜했습니다. 또한 높이서부터 내려오는 은하수 디자인의 샹들리에의 존재감이 매우 크게 느껴졌고 소규모 예식이 무색하게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검은색 테이블들 위로는 초들이 분위기를 더해주었고 촛대와 의자의 등받이를 크리스털 디자인으로 맞춰져 있어 고급스러움을 더해주었습니다.

신랑, 신부의 처음과 끝을 장식하는 버진로드의 시작 지점의 모습입니다. 양 쪽에 꽃나무로 화사함을 더했습니다. 이리 보아도 저리 보아도 제 눈에는 샹들리에의 아우라가 가장 크게 다가옵니다. 버진로드 가운데로 아름답게 행진할 신랑, 신부의 모습이 무척이나 기대가 됩니다. 여러분이 보시기에도 정말 아름답지 않나요?!

버진로드 옆으로 검정 긴 테이블 이외에도 양쪽으로 원형 테이블이 추가로 더 있습니다. 똑같은 테이블들이 연이어 있는 것이 아닌 다른 패턴의 테이블들이 공간에 맞게 배치되어 깔끔해 보이면서도 여유 있는 느낌을 더하는 듯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힐스카이웨딩에서 힐시크릿의 샹들리에를 이길 홀은 없어 보입니다.

 

힐스카이웨딩 주차 안내

힐스카이웨딩컨벤션은 건물 내에 주차장을 완비하고 있습니다. 건물 내 주차장에서는 최대 420대까지 주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가 직접 다녀와본 결과 결혼식이 집중되는 시간에는 420대는 턱없이 부족한 숫자였습니다. 때문에 힐스카이웨딩에서는 야외 주차장 또한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야외주차장은 힐스카이웨딩에서 주관하는 주차장은 아니며 관계없는 타 회사의 주차장이라고 합니다. 야외 주차장의 주차 가능수는 300대까지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덕분에 저 또한 여유롭게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힐스카이웨딩에 방문하여 주차하는 모든 차량은 내부, 외부 주차장에 관계없이 모두 무료 주차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창원 마산 결혼식장 웨딩홀 투어 / '힐스카이웨딩컨벤션 힐시크릿홀' 솔직 후기 주차 안내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산 힐스카이웨딩컨벤션의 2023년 최근 뷔페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